해외축구 소식/프리미어리그

[22-23 EPL] '손흥민 리그 8호 골' 토트넘, 본머스에 2-3 패배

Maldini 2023. 4. 16. 01:30
728x90
반응형

사진=토트넘 SNS

토트넘이 본머스에 발목을 잡히면서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손흥민은 리그 8호 골(시즌 12호 골)을 기록했다.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경기 일정 : 2023년 4월 15일 오후 11시 15분(한국 시간)

 

경기 장소 :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

 

홈팀 : 토트넘 핫스퍼 FC

감독 :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감독 대행)

 

리그 순위 : 5위, 16승 5무 9패 (승점 53)

 

선발 라인업 : 위고 요리스,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클레망 랑글레, 페드로 포로, 올리버 스킵,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이반 페리시치, 데얀 클루셉스키, 해리 케인, 손흥민

 

원정팀 : AFC 본머스

감독 : 게리 오닐

 

리그 순위 : 15위, 8승 6무 16패 (승점 30)

 

선발 라인업 : 네투 무라라, 잭 스티븐스, 로이드 켈리, 크리스 메펌, 제퍼슨 레르마, 도미닉 솔란케, 라이언 크리스티, 조 로스웰, 마커스 태버니어, 마티아스 비냐, 필립 빌링


전반 13분 토트넘의 선제골이자 손흥민의 득점이 나왔다. 박스 안에서 페리시치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21분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이 드리블로 수비수를 제친 후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에 막혔다.

 

전반 23분 손흥민의 패스를 케인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정면이었다.

 

전반 29분 태버니어의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요리스가 선방했다.

 

전반 35분 랑글레가 부상으로 나가고 다빈손 산체스가 교체해 들어왔다.

 

전반 38분 본머스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솔란케의 패스를 받은 비냐가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추가시간 손흥민의 오른발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전은 1-1로 종료됐다.

 

후반 6분 본머스가 역전골을 넣었다. 태버니어의 돌파 과정에서 산체스가 볼을 걷어낸 것이 솔란케에게 연결됐고, 솔란케가 왼발로 마무리했다.

 

후반 13분 전반에 교체 투입됐던 산체스가 아르나우트 단주마와 다시 교체됐다.

 

후반 41분 교체 투입된 히샬리송이 득점을 기록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득점이 무산됐다.

 

후반 43분 토트넘이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페리시치가 박스 안으로 길게 스로인했고, 세컨드볼을 단주마가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추가시간 토트넘의 코너킥 상황에서 히샬리송의 헤딩슛이 골대 옆으로 살짝 빗나가고 말았다.

 

후반 추가시간 본머스의 세 번째 득점이 나왔다. 솔란케의 패스를 받은 당고 와타라가 수비수를 제치고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경기는 마무리됐고, 본머스가 3-2로 승리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