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소식/네이션스리그

[22-23 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 스페인, 승부차기 끝에 크로아티아에 승리. 통산 첫 번째 우승

Maldini 2023. 6. 19. 07:11
728x90
반응형

사진=스페인 축구대표팀 SNS

스페인이 승부차기 끝에 크로아티아를 제압하고 UEFA 네이션스리그 첫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전

경기 일정 : 2023년 6월 19일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간)

 

경기 장소 : 네덜란드 로테르담, 스타디온 페예노르트

 

크로아티아

감독 : 즐라트코 달리치

 

피파 랭킹 : 7위

 

선발 라인업 : 도미니크 리바코비치, 요시프 유라노비치, 요시프 슈탈로, 마틴 에를리치, 이반 페리시치, 루카 모드리치, 마르첼로 브로조비치, 마테오 코바치치, 마리오 파샬리치, 루카 이바누세크, 안드레이 크라마리치

 

스페인

감독 : 루이스 데 라 푸엔테

 

피파 랭킹 : 10위

 

선발 라인업 : 우나이 시몬, 헤수스 나바스, 로빈 르 노르망, 에므리크 라포르트, 조르디 알바, 로드리, 파비안 루이스, 마르코 아센시오, 가비, 예레미 피노, 알바로 모라타


전반 11분 박스 앞에서 시도한 가비의 슈팅이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전반 30분 페리시치의 헤더 슈팅을 시몬 골키퍼가 선방했다.

 

전반 38분 모드리치의 크로스에 이은 페리시치의 헤더가 골키퍼에 막혔다.

 

전반 41분 모라타의 헤더 슈팅이 골대를 벗어났다. 전반전은 득점 없이 0-0으로 종료됐다.

 

후반 12분 알바의 크로스에 이은 아센시오의 헤더가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후반 15분 파샬리치의 헤딩슛이 골대 옆그물을 때렸다.

 

후반 20분 로드리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빗나가고 말았다.

 

후반 39분 골문 앞 결정적인 득점 찬스에서 안수 파티의 슈팅이 수비에 막히고 말았다.

 

후반 45분 박스 안에서 시도한 아센시오의 슈팅이 골대를 벗어났다.

 

양 팀은 0-0 무승부를 거두며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 30분 동안 양 팀의 공방전은 지속됐지만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결국 승부차기에 들어갔다.

 

크로아티아의 1번 키커는 블라시치, 득점 성공. 스페인의 1번 키커는 호셀루, 득점 성공.

 

크로아티아의 2번 키커는 브로조비치, 득점 성공. 스페인의 2번 키커는 로드리, 득점 성공.

 

크로아티아의 3번 키커는 모드리치, 득점 성공. 스페인의 3번 키커는 메리노, 득점 성공.

 

크로아티아의 4번 키커는 마예르, 득점 실패. 스페인의 4번 키커는 아센시오, 득점 성공.

 

크로아티아의 5번 키커는 페리시치, 득점 성공. 스페인의 5번 키커는 라포르트, 득점 실패.

 

크로아티아의 6번 키커는 페트코비치, 득점 실패. 스페인의 6번 키커는 카르바할, 득점 성공.

 

승부차기 스코어 5-4로 스페인이 크로아티아를 꺾고 UEFA 네이션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