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소식/네이션스리그

[22-23 UEFA 네이션스리그 4강] 스페인, 이탈리아에 2-1 승리. 결승은 스페인 vs 크로아티아

Maldini 2023. 6. 16. 06:35
728x90
반응형

사진=스페인 축구대표팀 SNS

스페인이 이탈리아를 제압하고 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은 6월 19일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간)에 크로아티아와 스페인이 격돌한다.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준결승

경기 일정 : 2023년 6월 16일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간)

 

경기 장소 : 네덜란드 엔스헤데, 트벤테 스타디온

 

스페인

감독 : 루이스 데 라 푸엔테

 

피파 랭킹 : 10위

 

선발 라인업 : 우나이 시몬, 헤수스 나바스, 로빈 르 노르망, 에므리크 라포르트, 조르디 알바, 로드리, 미켈 메리노, 로드리고 모레노, 가비, 예레미 피노, 알바로 모라타

 

이탈리아

감독 : 로베르토 만치니

 

피파 랭킹 : 8위

 

선발 라인업 : 잔루이지 돈나룸마, 조반니 디 로렌초, 라파엘 톨로이, 레오나르도 보누치, 프란체스코 아체르비, 다비데 프라테시, 조르지뉴, 니콜로 바렐라, 니콜로 자니올로, 치로 임모빌레, 레오나르도 스피나촐라


전반 3분 스페인의 선제골이 나왔다. 전방 압박을 통해 보누치의 볼을 뺏어냈고, 피노가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11분 이탈리아가 동점을 만들었다. 르 노르망의 핸드볼 파울로 인해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임모빌레가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20분 이탈리아가 역전골을 넣었으나 프라테시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득점이 무산됐다.

 

전반 26분 박스 앞에서 시도한 모라타의 슈팅을 돈나룸마가 선방했다.

 

전반 43분 톨로이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 위로 살짝 넘어갔다. 전반전은 1-1로 종료됐다.

 

후반 3분 메리노의 슈팅이 돈나룸마에 막혔고, 모라타가 재차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 옆으로 빗나갔다.

 

후반 6분 스페인의 프리킥 찬스에서 로드리의 오른발 슈팅이 골대 위로 살짝 넘어갔다.

 

후반 19분 박스 안 프라테시의 결정적인 슈팅을 돈나룸마가 선방했다.

 

후반 42분 스페인이 추가골을 기록했다. 로드리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수비에 맞고 굴절된 볼을 호셀루가 발을 갖다 대며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경기는 마무리됐고, 스페인이 2-1로 승리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