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소식/챔피언스리그

[22-23 UCL 결승] '로드리 결승골' 맨시티, 인테르에 1-0 승리. 창단 첫 우승+트레블 달성

Maldini 2023. 6. 11. 06:27
728x90
반응형

사진=UCL SNS

맨체스터 시티가 구단 역사상 첫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리그, FA컵까지 포함하여 트레블(3관왕)을 달성했다.

 

2022-23 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

경기 일정 : 2023년 6월 11일 오전 4시(한국 시간)

 

경기 장소 : 튀르키예, 아타튀르크 올림픽 스타디움

 

맨체스터 시티 FC

감독 : 펩 과르디올라

 

UEFA 클럽 랭킹 : 1위

 

선발 라인업 : 에데르송, 마누엘 아칸지, 존 스톤스, 후벵 디아스, 네이선 아케, 로드리, 일카이 귄도안, 케빈 데 브라이너, 베르나르도 실바, 잭 그릴리쉬, 엘링 홀란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

감독 : 시모네 인자기

 

UEFA 클럽 랭킹 : 11위

 

선발 라인업 : 안드레 오나나, 마테오 다르미안, 프란체스코 아체르비, 알레산드로 바스토니, 덴젤 둠프리스, 니콜로 바렐라, 마르첼로 브로조비치, 하칸 찰하놀루, 페데리코 디마르코, 에딘 제코,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전반 5분 실바가 박스 안으로 치고 들어와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전반 27분 박스 안에서 시도한 홀란의 슈팅을 오나나 골키퍼가 선방했다.

 

전반 28분 박스 앞에서 데 브라이너가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키퍼 정면이었다.

 

전반 35분 맨시티는 데 브라이너가 부상으로 나가고 필 포든이 교체해 들어왔다.

 

전반 추가시간, 아칸지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를 벗어났다. 전반전은 득점 없이 0-0으로 종료됐다.

 

후반 11분 인테르는 제코가 나가고 로멜루 루카쿠가 교체 투입됐다.

 

후반 13분 아칸지와 에데르송 골키퍼가 사인이 맞지 않아 볼이 뒤로 흘렀다. 라우타로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볼을 잡아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에데르송에 막혔다.

 

후반 23분 맨시티의 선제골이 나왔다. 박스 오른쪽에서 실바가 컷백으로 연결했고, 로드리가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25분 디마르코의 헤더가 골대를 맞았고, 이후 재차 헤더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루카쿠에 가로막혔다.

 

후반 32분 포든이 박스 안으로 치고 들어가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골키퍼에 막혔다.

 

후반 43분 루카쿠의 결정적인 헤더 슈팅이 에데르송 골키퍼에 막히고 말았다.

 

후반 추가시간, 인테르의 마지막 코너킥 찬스까지 에데르송이 막아냈다. 경기는 마무리됐고, 맨시티가 1-0으로 승리하면서 UEFA 챔피언스리그 첫 번째 우승이자 유럽 트레블을 달성했다.

 

사진=맨시티 SNS, 2022-23 빅이어의 주인공은 맨체스터 시티

 

- 함께 보면 좋은 글 -

 

축구 역사상 유럽 트레블을 달성했던 7개의 팀

축구에서 트레블은 한 클럽이 단일 시즌 동안 자국의 1부리그, 자국의 컵 대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즉 메이저 대회 3관왕을 달성하는 경우를 말한다. 축구 역사상 7개의 팀이 9번의 트레블을

worldfootball.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