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소식/챔피언스리그

[22-23 UCL 4강 2차전] '첫 우승 도전' 맨시티, 레알 마드리드에 4-0 승리. 결승 상대는 인테르

Maldini 2023. 5. 18. 06:16
728x90
반응형

사진=UCL SNS

맨체스터 시티가 레알 마드리드를 제압하고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4강 1차전에서 1-1 무승부, 2차전에서 4-0 승리를 거둔 맨시티는 합산 스코어 5-1로 레알 마드리드를 꺾었다.

 

2년 전,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첼시에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던 맨시티가 다시 한번 더 우승에 도전한다. 맨시티와 인테르의 결승전은 6월 11일 오전 4시(한국 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단판 승부로 치러진다.

 

2022-23 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결승 2차전

경기 일정 : 2023년 5월 18일 오전 4시(한국 시간)

 

경기 장소 :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

 

홈팀 : 맨체스터 시티 FC

감독 : 펩 과르디올라

 

선발 라인업 : 에데르송, 카일 워커, 존 스톤스, 후벵 디아스, 마누엘 아칸지, 로드리, 일카이 귄도안, 케빈 데 브라이너, 베르나르도 실바, 잭 그릴리쉬, 엘링 홀란

 

원정팀 : 레알 마드리드 CF

감독 : 카를로 안첼로티

 

선발 라인업 : 티보 쿠르투아, 다니 카르바할, 에데르 밀리탕, 데이비드 알라바, 토니 크로스, 카림 벤제마, 루카 모드리치,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페데리코 발베르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


전반 7분 박스 안에서 시도한 로드리의 슈팅이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전반 11분 스톤스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 옆으로 빗나갔다.

 

전반 12분 그릴리쉬의 크로스에 이은 홀란드의 헤더가 쿠르투아 골키퍼에 막혔다.

 

전반 21분 홀란드의 결정적인 헤더 슈팅을 쿠르투아가 선방했다.

 

전반 23분 맨시티의 선제골이 나왔다. 데 브라이너의 패스를 받은 실바가 박스 안에서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34분 크로스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를 맞고 말았다.

 

전반 36분 맨시티의 추가골이 나왔다. 박스 안에서 귄도안의 슈팅이 수비수에 막혔고, 세컨드볼을 실바가 헤더로 밀어 넣었다. 전반전은 맨시티가 2-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6분 알라바의 프리킥 슈팅을 에데르송 골키퍼가 선방했다.

 

후반 28분 박스 안에서 귄도안의 패스를 받은 홀란드가 오른발로 슈팅했지만 쿠르투아가 선방했다.

 

후반 30분 맨시티의 세 번째 득점이 나왔다. 데 브라이너가 프리킥을 시도했고, 밀리탕의 몸에 맞고 자책골로 이어졌다.

 

후반 추가시간 맨시티가 쐐기골을 기록했다. 필 포든의 패스를 받은 훌리안 알바레즈가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교체 투입된 두 명이 만들어낸 득점이다.

 

이후 경기는 마무리됐고, 맨체스터 시티가 4-0으로 승리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