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소식/유로파리그

[22-23 UEL 결승전] '유로파 제왕' 세비야, 승부차기 끝에 로마에 승리. 통산 7번째 우승

Maldini 2023. 6. 1. 07:21
728x90
반응형

사진=세비야 SNS

세비야가 승부차기 끝에 로마를 제압하고, 통산 7번째 유로파리그 정상에 올랐다.

 

2022-23 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전

경기 일정 : 2023년 6월 1일 오전 4시(한국 시간)

 

경기 장소 : 헝가리 부다페스트, 푸스카스 아레나

 

세비야 FC

감독 : 호세 루이스 멘딜리바르

 

UEFA 클럽 랭킹 : 12위

 

선발 라인업 : 야신 부누, 헤수스 나바스, 로익 바데, 네마냐 구델, 알렉스 텔리스, 페르난두 헤제스, 이반 라키티치, 올리베르 토레스, 루카스 오캄포스, 브리안 힐, 유세프 엔네시리

 

AS 로마

감독 : 조세 무리뉴

 

UEFA 클럽 랭킹 : 11위

 

선발 라인업 : 후이 파트리시우, 호제르 이바녜스, 잔루카 만치니, 크리스 스몰링, 레오나르도 스피나촐라, 브리안 크리스탄테, 네마냐 마티치, 제키 첼릭, 로렌초 펠레그리니, 태미 에이브러햄, 파울로 디발라


전반 11분 박스 안에서 시도한 스피나촐라의 슈팅을 부누 골키퍼가 선방했다.

 

전반 34분 로마의 선제골이 나왔다. 만치니의 패스를 받은 디발라가 박스 안에서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43분 세비야의 코너킥 찬스에서 페르난두에 헤딩슛이 골대 위로 넘어갔다.

 

전반 추가시간, 라키티치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를 맞고 말았다. 전반전은 로마가 1-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6분 박스 안에서 시도한 텔리스의 슈팅이 골대 위로 뜨고 말았다.

 

후반 9분 세비야가 동점을 만들었다. 오른쪽 측면에서 나바스가 크로스를 시도했고, 만치니의 다리에 맞고 자책골로 이어졌다.

 

후반 21분 로마의 프리킥 찬스에서 에이브러햄의 슈팅이 부누 골키퍼에 막혔다.

 

후반 38분 로마의 프리킥 찬스에서 안드레아 벨로티의 슈팅이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후반 추가시간, 수소의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에 막혔다. 이어진 페르난두의 슈팅마저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양 팀은 1-1 무승부를 거두며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 30분 동안 양 팀의 공방전은 지속됐지만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결국 승부차기에 들어갔다.

 

세비야의 1번 키커는 오캄포스, 득점 성공. 로마의 1번 키커는 크리스탄테, 득점 성공.

 

세비야의 2번 키커는 라멜라, 득점 성공. 로마의 2번 키커는 만치니, 득점 실패.

 

세비야의 3번 키커는 라키티치, 득점 성공. 로마의 3번 키커는 이바녜스, 득점 실패.

 

세비야의 4번 키커는 몬티엘, 득점 성공. 승부차기 스코어 4-1로 세비야가 로마를 꺾고 유로파리그 7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세비야 SNS

728x90
반응형